관심 종목이야기

에스피지,"전기차 상용화의 실질적 수혜"

하늘매발톱 2010. 2. 23. 12:21

[프라임경제] 임상현 (필명:세림) 애널리스트는 에스피지(058610)에 대해 "전기차와 전기자동차 그리고 로봇산업에서 소형모터 분야가 중흥기를 맞이하고 있다"라면서 실질적인 수혜주로 부상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.

   

<에스피지 주봉차트>

정부는 2010년부터 에너지 산업 집중 육성 정책으로 고효율 모터의 법제화를 시행하고 있으며, 세계 각국이 친환경•고효율 전기이륜차 도입을 추진함에 따라서, 전기모터를 생산하는 업체의 비약적인 성장기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.

임 애널리스트는 "에스피지가 100cc급 미만의 전기이륜차용 메인 구동모터를 개발했으며, 2월부터 전기자전거용 BLDC모터의 본격 생산에 이어, 3월부터 전기자전거의 시판에 들어간다"라면서 지속적인 성장모멘텀을 설명했다.

그는 국내 최대의 기어드 모터 생산업체로써 시장지배력이 있을 뿐 아니라, 고효율 모터개발과 로봇용 감속기를 개발 그리고 전기자전거와 이륜차에 사용되는 모터분야 등에서 기술력을 보이고 있어 성장모멘텀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.

또한, 전기차 상용화에 앞서 전기자전거->전기이륜차->전기자동차 순으로 상용화가 진척될 것이라면서 소형 모터를 생산하는 에스피지가 최대 수혜주로 부상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 놓았다.

기술적 분석으로 본다면, 주봉상 20주 바닥을 다지고 25주 주기상승 변곡점 가능성이 있으며, 20주선 지지 후 지속 상승 패턴도 예상해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.

 
◆ 에스피지(058610) 구성현황

안정적인 수익창출 지속하고 있으며, 산업전반에 걸친 다양한 제품군 및 광범위한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다. 또한, 국내 과점적인 시장지위 확보 및 양호한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지속하고 있다. 전기자전거 및 전기이륜차 사업이 본격화 되는 올 해 큰 폭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.